Notice
Recent Posts
Recent Comments
Link
낙타와암바사의 블로그
Design Patterns Java Workbook - Interface 본문
Interface란 클래스의 메소드와 필드들 중에서 다른 클래스의 객체들이 접근할 수 있도록 허용된 메소드와 필드들의 집합이다.
인터페이스는 주어진 메소드가, 이름에서 연상되는 오퍼레이션을 코드 주석과 문서에 명시된 방식대로 수행할 것이라는 일종의 약속을 나타낸다.
클래스의 구현(implementation)은 클래스의 메소드 내에 담긴 코드를 의미한다.
Java에서는 인터페이스와 구현을 명시적으로 구분함
인터페이스는 주어진 메소드가, 이름에서 연상되는 오퍼레이션을 코드 주석과 문서에 명시된 방식대로 수행할 것이라는 일종의 약속을 나타낸다.
클래스의 구현(implementation)은 클래스의 메소드 내에 담긴 코드를 의미한다.
Java에서는 인터페이스와 구현을 명시적으로 구분함
인터페이스: 객체가 반드시 지켜야 할 약속
구현: 객체가 이 약속을 수행하는 방법
Java 인터페이스는 여러 클래스가 동일한 기능을 제공할 수 있도록 해주며, 하나의 클래스가 여러 개의 인터페이스를 구현할 수 있도록 한다.
Java 인터페이스의 본연의 목적은 클래스에서 구현할 메소드의 집합을 선언하는 것이다. 그리고 해당 구현 클래스에서는 메소드 이름이 암시하는 서비스가 제공되어야 한다.
의도와 패턴 매칭
클래스의 인터페이스를 클라이언트가 원하는 인터페이스에 맞도록 조정하고 싶다. - ADAPTER
여러 글래스에 대해, 하나의 간단한 인터페이스를 제공하고 싶다, - FACADE
개별 객체와 객체 집합 모두에 대해 동일한 인터페이스를 정의하고 싶다. - COMPOSITE
추상과 구현을 분리하여 추상과 구현이 서로 독립적으로 변할 수 있도록 하고 싶다. - BRIDGE
'Tech.' 카테고리의 다른 글
[Android] getMeasuredHeight 와 getHeight (0) | 2020.04.11 |
---|---|
What is a Pattern (0) | 2018.08.24 |